제  목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재학생, 반려동물관리사 시험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20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재학생, 반려동물관리사 시험 실시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대표 안보경)가 지난 12월 14일(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계열학과 강의실에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상시시험을 실시했다.

 

(사진/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반려동물학과 재학생들이 감독관들의 감독 지시에 따라 반려동물관리사 필기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시험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가 반려동물 교육훈련업, 위탁서비스업, 제조·유통업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반에서 활동 가능한 산업 영역별 직무기초능력을 검정하는 민간자격시험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들의 경우 동물행동심리학 및 전공기초과목과 동물복지학 등 전공심화과목 등의 이론과 실습을 학교에서 이수하기 때문에 1차 필기시험 통과 후 이수해야 하는 2차 직무교육은 면제된다.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가 2012년 5월 국내 최초로 시행하여 2018년 12월 현재까지 약 7,500여명의 자격사를 배출해 오고 있다.

협회 시험은 일반인과 협회 지정교육기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년에 4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정기시험과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반려동물 관련학과 재학생, 전국 지자체나 인력개발센터에 개설된 교육과정 교육생 등을 대상으로 부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상시시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다.

한편, 협회 관계자는 “최근 들어 시험과목이나 평가항목, 평가기준 등이 협회에서 실시하는 반려동물관리사 시험과는 다르게 하여 유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발급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협회 자격시험의 필기시험은 5과목으로 실시되니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반드시 시험과목과 자격증 발급기관의 명칭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   반려동물도 구강관리가 필요할까?
  다음글 :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영남지부, 반려견 물림예방 친화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