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부산경상대 2020년 반려동물보건과 신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5

지난달 26일 농림축산식품부가 향후 유망한 10대 분야를 적극 지원해 일자리를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6조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 최동락 교수 / 부산경상대학 반려동물보건과


이를 위해 수의사의 진료를 보조하고 간호 업무를 수행하는 '동물보건사'와 '반려동물훈련사'를 국가자격으로 신설하고 민간자격인 '동물미용사'를 국가공인화 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반려동물 산업 집중 육성 방침에 발맞춰 부산경상대학교가 부산·울산·경남 지역 최초 '반려동물보건과'를 신설하고, 최초 대학 부설 '1:1 반려견 유치원'을 올해 10월 개원 예정에 있다.

  
 

부산경상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동물보건사 및 반려동물훈련사, 동물미용사를 양성하기 위해 부산지역 전문 동물병원장(수의사),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동물행동교정사),동물미용전문아카데미(동물미용사)의 전문가를 겸임교수로 초빙하여 실무 중심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 준비를 마쳤으며 수시모집으로 95%이상의 입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시와 공동으로 반려견 유치원과 연계하여 행동교정 및 반려견주 펫티켓 교육 등을 포함한 실내·외 환경과 안전을 고려한 신개념 반려견 놀이터도 오픈 예정이다.

부산경상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최동락 학과장은 "지역 반려동물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하여 부산시와 공동으로 반려동물 복지 개념의 반려견 유치원과 연계하여 반려견 놀이터 조성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며 "반려동물 산업 집중 육성 방침에 발맞춰 부산시 반려동물 산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경상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수시 1차 모집은 내달 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반려동물보건과 홈페이지(http://dog.bsks.ac.kr/index.php) 또는 반려동물보건과 조교 반현정(010-4872-9581)으로 하면 된다.

 


   
 
 
 
  이전글 :   의성에 첫 ‘반려동물 문화센터’
  다음글 :   호남지부 개밥컴퍼니와 순천국제애견미용학원 업무협약